본문 바로가기

리뷰하기

마이크로소프트 라이프캠(LifeCam) NX-3000 개조기

Microsoft LifeCam NX-3000 WebcamMicrosoft LifeCam NX-3000 Webcam

 
일생을 기록한다는 의미의 라이프로그(Lifelog) 프로젝트[1,2]를 진행하기 위해 소형의 캠을 물색하던 중 적절한 캠을 발견하고 작업(?)에 들어갔다. 티구 레이더망에 걸린 녀석은 마이크로소프트사의 라이프캠(LifeCam) NX-3000[3].

물건이 도착하자마자 작업에 착수.

밝은 회색 고무를 들어내보면 나사가 보인다. 나사를 풀고 양면테잎으로 붙여져 있는 유광 검은색 플라스틱을 떼어내니(좌) 클립부와 눈이 달린 머리가 분리(우)되었다.


다음으로는 머리부분에 달린 검은색 플라스틱을 떼어낸다. 추후에 발생할지도 모르는 후회막심증으로 인해 복구를 해야할지도 모르지 살살살 잘 떼어내도록 하자.


머리 부분을 반을 가르는 부분에서 상당히 애를 먹다. 플라스틱에 안쪽에서 얼마나 단단하게 조이고 있던지 부러지는 줄 알았다. 몇분의 씨름 끝에 분리 성공.


안에 모듈만 보니 생각보다도 상당히 작았다. 반투명 플라스틱으로 되어있어 눈에 너무 띄어서 검은색 테잎으로 감싸주었다. 뒷부분에 기판이 노출되어 있어 종이로 덧대어 안전성을 향상시켰다.

 
테잎을 붙일때도 초등학교 시절 종이 공작 시간에 배운 가위질을 십분 발휘하여 잘 붙인다.


나의 인생을 기록하기 위한 초소형 라이프캠(Lifecam) 드디어 완성~!


Reference
[1] 내 모든 일생의 1분 단위 기록, 라이프로그(Lifelog), http://t9t9.com/173
[2] 나의 삶의 기록, Lifelog 2.0, http://t9t9.com/175
[3] http://www.microsoft.com/hardware/digitalcommunication/productdetails.aspx?pid=0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