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USB Drive - 기억력이 좋아지는 껌


껌을 씹으면 치아가 건강해진다!? 자일리톨 껌이 처음에 나왔을때 신기했었죠. 자일리톨 껌 상품의 역사를 살펴보면 재미있는 이야기가 많더군요. 마케팅 수업을 들으면서 자일리톨 껌 상품의 성공 사례에 대한 이야기를 접했는데 사장되어가던 껌 시장에 새로운 아이템이었다고 하더군요. 사사분면으로 나눠서 cash cow, dog.. 뭐 이런 것들을 했던게 생각이 났습니다.

어느 신문에 '구강 운동을 하면서 학습을 하면 기억력이 높아진다' 는 연구결과가 있었다는군요. 그러고보니 말로 중얼중얼 거리며 외우면 좀 오랫동안 기억이 되었던 것 같군요. 껌도 어느정도 효과가 있다는데 그렇다면 이런 껌 상품을 내놓으면 어떨까요?

- 씹으면 기억력이 좋아지는 메모리톨 껌!

요즘 USB 드라이브가 가격이 많이 낮아져서인지 주변에서 자주 보입니다. 128MB가 4만원정도까지 내려갔으니 많이 저렴해 졌죠. 저도 하나 장만하고서 이렇게 저렇게 유용하게 사용하다가 투박한 모양에 쉽게 질리더군요. 그래서 새로운 옷을 입혀 보기로 했습니다.

이리저리 살펴보다가 결국 기존의 케이스를 뜯고 껌 종이 케이스를 만들어 보았습니다. 신기하게도 USB 드라이브와 껌 크기가 거의 유사하더군요. 에폭시(믹스&픽스: 플라스틱 본드류)를 잘 갠뒤 USB 드라이브 표면에 발라서 일단 딱딱한 하드케이스를 만들었습니다. 그리고 껌종이는 그냥 붙이기엔 너무 얇고 약해서 엽서종이위에 풀로 붙인뒤 잘라서 USB 드라이브를 감싸고 고정시켰습니다. 게다가 손으로 자주 만지는 물건이기때문에 투명 락카를 칠해서 손때를 살짝 예방해 보았습니다. 2003/05/16 Made in T9T9.com

DSC03376DSC03378DSC03377
DSC03382DSC0338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