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EVIEW

조그 스타일의 인터페이스 보조도구, PowerMate

PowerMate - 각종 미디어를 조절할수 있는 파워메이트

어느날 불쑥 미국 피츠버그(Pittsburgh) 에서 날라온 소포..
소포 겉에는 나의 어릴적부터 절친한 친구 영석이의 이름 석자가 적혀있었다.
흥분된 마음을 추스리며 조심스레 소포를 뜯어 보았다.

'우와~!' 입에서 제일 먼저 나온 감탄사.
그 안에는 티구티구를 채워줄 물건들이 한가득 있었던 것이다.
그중 제일 먼저 레이다 망에 걸린 녀석은 이 알루미늄 덩어리..
처음에는 음악 듣는 JukeBox 같은 것인가 하고도 섣부른 판단을 했다.
분위기를 봐서는 Mac 분위기가 나기도 하고 대체 무엇을 하는 물건인고..



일단 USB 에 연결부터 하고나니 실리콘 재질의 밑바닥에서 은은한 푸른 빛이 흘렀다.
은은한 푸른 빞에 그만 매료되고 있었다.
정신을 차리고 녀석을 요리조리 살펴보았다. 묵직하고 느낌, 정말 cool 한 디자인과 알루미늄 재질.

직관적이면서도 너무나 친숙한 인터페이스.
어떤 기능이 있을까 살펴보면서 볼륨 조절 기능부터 해보았다.
윈도우 미디어 플래이어와 같은 프로그램에 연결되어 사용되며 음악을 듣다가 오른쪽으로 돌리면 볼륨이 커지고 반대로 돌리면 볼륨이 작아진다. 볼륨 조절을 하다가 살짝 누르면 클릭이 되면서 음소거 기능도 되고 음악을 자주 듣는 사람에겐 정말 편리한 기능이 아닐까 싶다.

음악에만 사용될까? 천만에 말씀.
인터넷 익스플로어에서는 Scroll Up/Down 기능이 된다.
게다가 사용자의 기호에 맞게 회전 방향, 스크롤 크기 등등이 조절 가능하다. 볼륨 조절기를 누른 상태에서 오른쪽으로 돌리거나 왼쪽으로 돌리면 인터넷 익스플로어의 앞페이지로(Forward), 뒤페이지로(Backward) 기능과도 연결 할수 있으며 클릭을 하면 창을 닫거(Close)나 최소화 하기로 설정 할 수 도 있다.

요약을 해보자면 PowerMate 에서는 Rotate Right/Left, Click, Long Click, Click & Rotate Right/Left 이렇게 총 6가지의 Action 을 취할 수 있고 각각의 Action 마다 컴퓨터에서 특정한 역할을 할 수 있게 설정 하여 사용한다.

특정한 역할이란 키보드 각각 키들을 비롯하여 창닫기, 최소/최대화하기, Scroll Up/Down, 등등을 말한다.



박스를 뜯기 전



좌측 사진은 블랙 버전. 우측 사진은 벽에다 대고 사진 한방 찰칵~ 금고를 털러 온 전문가 같은 느낌. 제조사 홈페이지 http://www.griffintechnology.com [2003/10/24] by t9t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