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ECH-DIY

[MAKE] 옵티머스 LTE 자작 거치대 2탄

옵티머스 LTE 를 세워서 쓸일이 있어서 거치대를 만들기 시작하였는데 반응이 좋아서 지난번 거치대(http://t9t9.com/448)에 이어 몇개 더 만들게 되었습니다. 사진 왼쪽부터 (1) V자 날개형, (2) 도넛형, (3) 플랫형, (4) 헥사고날형입니다.


많은 분들이 안정적으로 보이는 (3) 플랫형과 (2) 도넛형을 선호하였고, (1) V자형은 공간을 적게 차지 할 것 같아 좋고 
발바닥 같아서 귀여워 보인다고 하였습니다. 그런데 (1) (4)는 넘어질것 같다고 많이들 우려하시더군요

만들때 넘어지지 않도록 무게중심을 
고려해서 맞춰가면서 만든거라 의도적으로 일정 이상의 힘으로 넘기지 않는 한은 넘어가지 않도록 디자인 되어있었습니다. 다만 시각적으로 안정감의 차이는 확실히 느껴질 정도로 차이가 있는데, 많은 분들이 이부분을 우려하였습니다. 다음번 디자인 할 때 반영해야 겠습니다.

저는 직접 만들면서 개인적으로 (3) 플랫형 디자인이 나왔을때 가장 뛰어난 디자인이 나왔다고 스스로 뿌듯해 하고 있었는데, 이 디자인은 대중의 심리에 적중했던 것 같습니다. 심플하고 만들기도 좋아서 좋은 디자인이라 생각하였습니다. 그러다가 (4) 헥사고날이 나오면서 굉장히 심플해서 미래지향적인 디자인이라고 생각하였는데, 사람들은 반응이 별로 없어서 예상이 빗나갔습니다. 설문을 하며 느낀점은 많은 분들이 시각적 안정감을 주는 디자인을 많이 선호하는구나 하고 다시한번 배웠습니다.

재료는 ShapeLock (http://t9t9.com/396)을 이용하였습니다. 손맛을 느낄 수 있는 굉장히 매력적인 재료이지요. :)
이런것도 만들어 볼 수 있습니다. 3D 손동작 인터페이스 (http://t9t9.com/398)


자 이제부턴 사진으로 감상하세요.

왼쪽부터 (1) V자 날개형, (2) 도넛형, (3) 플랫형, (4) 헥사고날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