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EVIEW

효도선물, 사랑선물 사진전송 디지털 액자

디지털 카메라를 자주 사용하면서부터 디지털 액자에 관심을 갖아왔다. 그런데 당췌 입맛에 맞는 제품이 없어서 입맛만 다시고 있었는데, KT 에서 괜찮은 녀석이 나왔다. 휴대폰으로 사진 찍고 바로 전송하는 쇼 포토박스[1]다. KT 요즘 왜이리 멋지지?  Ucolud 20GB를 무료로 제공[2]하질 않나, iPhone, iPad 까지 들여오질 않나. 잘하고 있다고 응원 차원에서라도 KT 주식 좀 사둘까 하는 생각도 든다. (하지만 KT 주는 한달째 하락 중이고.. [KT 주가링크])


화면이 일단 큼지막 해서 좋다. 부모님께 효도선물 드리려면 일단 화면이 커야한다. 해상도가 800 x 480 픽셀이라 사진이 다소 뿌옇게(?) 또는 거칠게 보이진 않을까 하는 걱정도 있지만. (요즘 iPad 에다가 iPhone 4 의 레티나 디스플레이를 본뒤로 아주 눈이 고급됬다) 아주 쨍~ 한 느낌의 사진을 기대하긴 무리일 것 같다.

간단하게 한장의 그림으로 쇼 포토박스 서비스를 정리하면 아래와 같다. 휴대폰으로 사진을 찍어 디지털 액자에 보낸다. 컴퓨터에서 이메일로도 보낼수 있다.


월 기본료 5000원에 최대 300회 사진 전송, 기기 출시가격 20만원(VAT별도)이라고 한다[4]. 좀 비싸다. 배신감을 느낀건 전송할 수 있는 휴대폰은 1대만 등록가능하고, 이메일은 2개만 가능하다고 한다. 음.. 자식이 3명인 우리 가족의 경우엔 이 채널을 어떻게 배분해야할지. 그나마 지금 무료체험단 모집중[6] 이어서 체험단으로 써볼수 있는 기회가 있다. 관심있는 분들은 신청해 보시길.

장점
자식들의 사진을 부모님께 바로바로 보내드릴 수 있다.
부모님께서 컴퓨터를 켜지 않아도 사진을 받아 볼 수 있다.
연인끼리 사진을 바로바로 보낼 수 있다. (사실 이부분은 이메일, MMS, 카카오톡 등을 이용해서 충분히 주고 받을 수 있기때문에 젊은 연인끼리는 유용할지 잘 모르겠다.)

단점
한 기기에 한대의 휴대폰만 등록이 가능하단다. 그나마 이메일은 두 개 등록 가능.
가격이 비싸고 월 이용료가 있다.

[1] 쇼 포토박스, https://photobox.show.co.kr
[2] Ucloud 서비스, http://www.ucloud.com
[3] 쇼 포토박스 이용가이드 PDF 다운받기, https://photobox.show.co.kr/image/showphotobox_userguide.pdf
[4] 가족 행복한 순간, 쇼 포토박스에 바로 담으세요, http://sportsworldi.segye.com/Articles/LeisureLife/Article.asp?aid=20101101004358
[5] 쇼 포토박스 리뷰, http://blog.naver.com/wkwmd81/80118217631
[6] 쇼 포토박스 무료 체험단 모집, https://photobox.show.co.kr/EventInfo.htm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