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하기

삼성 옙 K3 모바일 스피커 (YP-K3 Mobile Speaker)



Mobile Speaker

YP-K3 전용 액세서리인 모바일 스피커 YA-DS200 입니다. K5 가 외장형 스피커를 내장하여 편리함을 가져다준 반면 두께가 두꺼워 주머니에 넣고 다니기에는 불편하다는 의견들이 있었습니다. K3 는 이러한 사용자들을 겨냥하여 스피커를 떼어내고 슬림하게 출시하였습니다. 여기에 DS200 은 K3 를 한단계 업그레이드 해 줄 수 있는 아이템으로서 외장형 스피커 기능 뿐만아니라 추가 배터리 기능까지 겸비하고 있는 액세서리 입니다. K3 사용자라면 한번쯤 고려해 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패키징 가격을 낮추어 소비자에게 부담을 덜어 주는 것은 좋지만 이렇게 패키징된 제품들의 경우 하나 같이 뜯기가 힘든 것이 사실입니다. 자칫하다간 손을 베일 수도 있으니 조심해서 뜯으시길 바랍니다.


드디어 모습을 드러낸 DS200 입니다.
리튬 폴리머 배터리가 내장되어 있어서 이어폰 사용지 48시간 사용이 가능하고 외장형 스피커로 최대 볼륨시 5시간, 중간 볼륨시 19시간 재생이 가능합니다. 크기는 128.3 x 51 x 18.7 mm 이며 무게는 49g 으로 가볍습니다. 사운드 출력은 800mW 에 모노입니다. 스테레오가 아니라서 아쉽기도 하지만 이렇게 작은 모바일 용에서 스테레오나 모노나 귀에 들리기에는 비슷할 것 같습니다.


K3 를 슬라이드 식으로 끼워 넣습니다. 처음에 스피커와 끼워지는 부분이 잘 맞지 않을 수 도 있는데 K3 를 엄지로 살짝 누르면서 끼우면 잘 끼워 집니다. 확실하게 끼워 졌는지 여부를 사용자에게 알려줄 수 있는 LED 불빛이나 스위치 등이 있었으면 좋겠다는 생각을 하였습니다. 물론 기기를 켜보는 방법이 제일 확실하겠지요.


스피커 출력은 800mW 에 모노랍니다. 방안에서 듣기에 충분한 성능입니다. 윗부분에는 충전을 위한 24핀 포트가 있고 이어폰 포트가 있습니다.


뒷부분의 모습이 상당히 멋있습니다. 외부 스피커와 이어폰 단자 중 선택할 수 있는 스위치가 있습니다. 앞서서도 설명 드렸듯이 이어폰 사용시 배터리 사용시간은 48시간으로 매우 장시간을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DS200 와 K3 를 분리하기 위해서는 아랫면에 슬라이드식 버튼이 있는데 이것을 잡아 올리면 K3 가 바로 올라오면서 빠집니다.


운동을 할때나 퇴근후 집에서 쉴때 외장 스피커는 빛을 발하게 됩니다. 또한 외부 충격이나 스크레치로부터 걱정을 덜 수 있습니다. K3 가 DS200 을 만났을 때의 장단점을 정리하며 리뷰를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장점
- 외부 스피커로 사용이 가능하다.
  귀아프게 이어폰을 꼽고 있지 않아도 된다.
- 외부 흠집로 부터 본체를 보호할 수 있다.
  책상위에 마음껏 올려 두어도 본체가 보호되고 있어 스크레치 걱정이 없다.
- 배터리 사용시간이 길어 진다.
  여행시 배터리 걱정을 하지 않아도 된다.

단점
- 전체적인 크기가 커진다.


Reference
[1] 삼성 옙, http://www.yepp.co.kr
  • 하드웨어광 2007.06.25 13:29

    투피통해 들어왔는데 재미있는 내용이 많네요. 잘 보았습니다. 자주 놀러오겠습니다.
    그리고 질문하나드리는데 초기 메인화면에서 이미지로 분류보기가 죽 나열되어있는데 스킨인지 플러그인인지 참 예쁘네요. 어떻게 하는 것인지요

  • BlogIcon t9t9 2007.06.25 21:58 신고

    감사합니다. ^^
    초기화면은 플러그인 중에서 태터 데스크 기능을 이용하면 되더라구요.

  • 나그네시여 2007.07.26 15:19

    제가 이 제품을 사려고 하는데... 잘 못 구하겠더라구요. 어디서 구할 수 있는지 가르쳐주실 수 있을까요?

  • ㅋㅋㅋ 2008.01.06 21:23

    이거다운어케받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