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REND

다음(Daum)의 무제한 블로그 티스토리(Tistory)

다음(Daum)의 2세대 블로그, 무제한 블로그 티스토리(Tistory)
티스토리는 자유도가 높아서 좋습니다. 거기다가 블로그 용량이 무제한이고요. 솔찍히 언제까지 무제한일까 걱정이 됩니다. 예전 한메일 처럼 운영상의 이유로 부분 유료화로 바뀔지도 모르는 일입니다. 절대강자 같았던 하이텔, 나우누리, 천리안의 모습을 찾아볼 수 없듯이 네이버, 다음, 구글도 언제 어떻게 사라질지 모르는 일입니다. 물론 쉽게 그런 일이 일어나지 않겠지만 말이죠. 그런데 이런거 생각하다간 자체 서버를 운영해야지 포털의 블로그 못하지요. 아무튼 무제한 믿고 사용자들이 엄청나게 많은 데이터들을 올릴텐데 서버 용량을 어떻게 감당할지 궁금합니다. HTML 조금만 뜯어서 코딩 좀만 하면 웹하드처럼 쓸 수 있을테고 벌써 그런 프로그램이 돌고 있을지도 모르는 일입니다.

- 다음의 무제한 블로그 소개
http://2.tistory.com/4

- 2007년 1월 10일 다음에서 블로그를 무제한으로 운영한다는 홍보 배너가 나온 페이지를 캡쳐해 둡니다. 나중에 유료화 하면 딴지라도 걸어 봅시다. 티스토리를 미워해서가 아니라 진정 사랑하는 마음에서 100년, 200년, 평생 지속되는 사이트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저는 제 블로그를 마치 가보처럼 자손대대로 물려줄 생각까지도 갖고 있거든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