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약하기

다음(Daum)의 무제한 블로그 티스토리(Tistory)

다음(Daum)의 2세대 블로그, 무제한 블로그 티스토리(Tistory)
티스토리는 자유도가 높아서 좋습니다. 거기다가 블로그 용량이 무제한이고요. 솔찍히 언제까지 무제한일까 걱정이 됩니다. 예전 한메일 처럼 운영상의 이유로 부분 유료화로 바뀔지도 모르는 일입니다. 절대강자 같았던 하이텔, 나우누리, 천리안의 모습을 찾아볼 수 없듯이 네이버, 다음, 구글도 언제 어떻게 사라질지 모르는 일입니다. 물론 쉽게 그런 일이 일어나지 않겠지만 말이죠. 그런데 이런거 생각하다간 자체 서버를 운영해야지 포털의 블로그 못하지요. 아무튼 무제한 믿고 사용자들이 엄청나게 많은 데이터들을 올릴텐데 서버 용량을 어떻게 감당할지 궁금합니다. HTML 조금만 뜯어서 코딩 좀만 하면 웹하드처럼 쓸 수 있을테고 벌써 그런 프로그램이 돌고 있을지도 모르는 일입니다.

- 다음의 무제한 블로그 소개
http://2.tistory.com/4

- 2007년 1월 10일 다음에서 블로그를 무제한으로 운영한다는 홍보 배너가 나온 페이지를 캡쳐해 둡니다. 나중에 유료화 하면 딴지라도 걸어 봅시다. 티스토리를 미워해서가 아니라 진정 사랑하는 마음에서 100년, 200년, 평생 지속되는 사이트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저는 제 블로그를 마치 가보처럼 자손대대로 물려줄 생각까지도 갖고 있거든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 꿈그리고내일 2007.01.11 04:24

    자신이 가꿔내고 자신의 모습의 대부분이 녹아든 블로그를 후손에게 물려준다는 생각이 멋집니다. 자신의 모습과 자신의 노력, 표현 등을 일기장으로 표현하지 못한부분을 이런공간에선 표현할 수 있기에 더욱더 멋지다고 생각합니다.
    네이버 블로그가 유명세를 타고 2차까지 된 현시점에서 다음의 티스토리는 어떨지 새롭네요. T9T9님의 생활상이 보이는 블로그 오늘도 잘 들렸다 갑니다.
    늘 좋은일만 가득하시길...

  • BlogIcon 다즐링 2007.01.11 09:01

    싸이월드 C2, 네이버 2차 블로그... 다음의 티스토리까지,
    다양한 서비스가 나와서 좋긴 한데 T9님 말처럼 과연 지속적인 서비스를 유지시켜줄 것인지도 중요한 문제인 것 같습니다 :)

  • 지나가다 2007.01.11 17:43

    다음의 티스토리가 아니고 티엔시란 회사가 분명 존재하는데 --;

  • BlogIcon t9t9 2007.01.11 18:08 신고

    티스토리는 태터앤컴패니(Tatter & Company)의 설치형 블로그인 태터툴즈를 이용, 다음과 합작으로 서비스 한건데 서버는 다음(Daum)에 있는게 아닌가요? 지금까지 그렇게 이해하고 있었는데 갑자기 궁금해 지네요. 제가 잘못 알고 있었다면 수정하도록 하겠습니다.

  • hans 2007.01.12 10:52

    저도 오래 지속될것을 믿고 2001년 부터 찍었던 가족 사진을 몽땅 티스토리에 업로드 하는 대단위 작업을 했다는.. 망하지 말아야 할텐데... 다음... 홧팅...

  • BlogIcon t9t9 2007.01.12 12:08 신고

    그나마 다행인 것은 관리자 메뉴에서 백업기능을 지원해 준다는 것이에요.
    혹시라도 불상사(?)가 발생하면 태터툴즈는 공개이니 다른 태터툴즈를 지원해 주는 서버나 자체 서버에 태터툴즈를 깔고 복원하는 방법도 있을 것 같아요. 뭐니해도 불상사가 생기지 않는 것이 최우선이겠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