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9T9 planet

웹 2.0 의 화두와 함께 구글 맵(Google Map) API 가 공개되면서 이런 서비스가 나오면 좋겠다라고 생각하고 암암리에 만들고 있었지만 (http://map.t9t9.com) 사진 태깅과 공유로 유명한 플릭커(Flickr) 에서 Geo Tagging 서비스를 오픈하고 말았다. 야후 맵(Yahoo Map) API 를 이용하여 멋지게 메쉬업(Mesh up) 한 것이다.

처음 서비스가 개시된지 24시간 동안 무려 1,234,384 개의 태그가 형성되었다니  엄청난 인기다. 내가 갔던 맛 좋은 음식점, 여행지, 분위기 좋은 카페 등등 나의 기록을 지도 상에 남기는 것은 정말로 재미있다. 또 이를 다른 이들과 이를 공유하고 검색해 보는 것도 쏠쏠한 재미다. 여행 관련해서는 이미 트립트랙커 http://triptracker.net 란 사이트도 있다.




소니(Sony) 역시 발 빠르게 GPS 기록을 해주는 액세서리를 출시했다. 가격은 98,000원
참고 : http://www.sony.co.kr/sony/popcontents/MicroSite/GPS-CS1/index.html
액세서리 처럼 가방에 달거나 해서 들고 다니면 이 녀석이 15초마다 위치를 기록해 준다. 디지털 카카메라로 평소처럼 사진을 찍고 나중에 집에와서 PC 와 연결하여 이녀석과 싱크(동기화) 시키면 사진을 찍었던 시간대를 보고 위치 정도가 맵핑되어 저장된다. AA 배터리 한개로 알카라인 사용시 10시간, 니켈수소 충전지 사용시 14시간 가량 동작이 가능하다고 한다. 소니스타일에서 판매중.



EXIF 규격 보기..

신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