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9T9 planet

 
최근 삼성전자 옙의 움직임이 심상치 않다. 조약돌 모양의 S2에 이어 "진정한 멀티미디어 플레이어"란 수식어를 달고 등장한 S3. 과연 어떤 컨셉으로 제품이 탄생했을까. S시리즈를 보고 있으면 소비자를 철저하게 분석하여 타겟군을 나눈 제품이라 생각된다.

MP3는 음악에만 충실해야한다, 거추장스럽지 않아야 한다, 이러한 요구로 가볍고 심플하고 열쇠고리 같은 느낌으로 탄생한 조약돌 S2가 있다. 음악은 함께들어야 한다, 이어폰 없이도 자유롭게 울려퍼져야 한다라는 컨셉의 스피커를 내장한 S5, 그리고 다양한 기능을 충족시키면서 S2 와 S5 사이의 다리 역할을 해주는 S3 가 있다. S3는 음악, 사진, 동영상, 텍스트, FM라디오, 데이타캐스팅, 프라임팩(게임, 등) 컨버전스 시대에 다양한 기능을 담고 있다. 젊은 세대의 다양한 코드에 맞게 색상 또한 Green/Pink/White/Black/Blue 로 다양하게 출시된다.



9.8 mm 의 슬림함, 53g 의 가벼운 멀티 플레이어, 25시간 재생.
바(Bar)형 생김세하며 슬림한 두께, 둥근 라운드 처리. 라운딩 바디 디자인은 우수한 그립감을 제공해 준다.  바형과 라모서리부분의 라운등 처리하니 오히려 T시리즈에 가까운 느낌이다.


S3 본체 상단부에는 목걸이를 걸을 수 있는 고리부가 있고 하단부에는 충전단자와 이어폰 잭 부분이 있다. 예전 mp3 들을 보면 목걸이 부분과 이어폰 잭이 같은 방향으로 나있어 선으로 인한 동선이 복잡해지고 손에 잡았을때 선이 걸리적 거리는 불편함이 있었던 반면, 목걸이 부분과 이어폰 부분이 서로 반대방향으로 나있어 동선이나 선이 걸리적 거리지 않게 되었다.

기능적인 면에서도 다양한 기능을 제공한다.
음악 재생에 있어서는 MP3, WMA, OGG 를 지원하고 동영상은 삼성 미디어 스튜디오(SMS : Samsung Media Studio)에서 컨버팅한 SVI 파일을 지원한다. 음악 재생시는 25시간, 동영상 재생시는 4시간 가량 재생이 가능하다. 음장은 뛰어난 음질 알려진 DNSe 2.0 를 지원한다. 그외의 기능으로 텍스트 리더기, FM 라디오 수신/녹음, 데이터 캐스팅으로 RSS 기능, 프라임팩으로 다양한 게임들을 제공한다.

o 컴팩트해진 패키지
언제부턴가 확 달라지 컴팩트 패키지 디자인. 군더더기가 싹 빠지고 심플해진 느낌이다. 박스에 포장해서 선물하기에도 아담한게 사이즈가 나올듯. 플라스틱 박스가 다른 악세서리 보관함으로 쓰기에도 좋을것 같다. 컴팩트해졌다고 내용물이 빠지거나 하진 않았다. 이어폰, USB 잭이 있다.

 
손가락과 비교한 패키지 모습. 얼마나 아담한지 알 수 있다. 주위 사람이 얼핏보고 이어폰 케이스인줄 알았다고 할 정도로 작다.

o Docking Speaker

음악을 들으면서 집에가다보면 항상 느끼는 거지만 문을 열고 이어폰을 벗는 순간 듣던 음악의 흐름이 끈긴다는 것이다. TV 쇼프로에서 남자 연예인이 여자 연예인과 함께 요리를 하면서 mp3 를 도킹 스피커에 꽂는 것을 보고서 바로 저거다 싶었다. 하지만 육중한 크기의 도킹 스피커는 주인집이 아닌 곳에서는 부피만 차지하고 평소에는 무용지물이 되어버리기 때문에(물론 라디오 기능이 되는 스피커도 있다) 조금 컴팩트한 그런 도킹 스피커를 찾고 있었다.

S3는 무엇보다도 도킹 스피커와 함께 할때 진가가 발휘된다. 옵션으로 판매될 도킹 스피커는 옙의 몇몇 시리즈를 끼울 수 있도록 설계되어 있다. 현재까지 확인된 바로는 S3, T10, P2, PB2 를 꼽을 수 있다.


그 무엇보다도 스피커가 본체 전원을 사용하기 때문에 무전원 스피커라는 점. 물론 24핀 전원을 뒷부분에 꼽아 충전 겸용 도킹 스피커로도 사용이 가능하다. 장점은 본체 전원을 이용하기 때문에 언제 어디서든지 여행지에 가서도 외부 스피커로 사용이 가능하다는 점이다.


도킹 스피커, 중간부분이 평평하지 않고 살짝 유선으로 들어가 있어 스타일리쉬한 멋을 자아낸다. 플라스틱 재질이긴 하나 유광 블랙이라 고급스러움이 한층 더해진다. SAMSUNG 이라는 문구가 좀더 작고 흐리게 들어갔으면 훨씬 더 고급스러웠을 텐데 하는 아쉬움이 있다. 하지만 이러한 아쉬움은 정말 사소한것에 불과해질 정도로 제품의 활용도가 너무나 편하고 좋다.

 
원반 비행접시처럼 등장힌 도킹 스피커. T10용 틀과 S3용 틀이 함께 제공된다. P2, PB2 는 그냥 바로 꼽아 쓸 수 있다. 색상은 검은색과 흰색 두가지 모델.


사이즈도 아담하면서 가볍고 볼륨조절 다디얼도 있다. 스피커는 아래부분을 향해 내장되어 있다.
 

도킹 스피커 본체 우측 뒷편에 볼륨 조절 다디이얼이 있어 볼륨을 손쉽게 조절할 수 있다.  몇일간 사용해 보면서 다음곡/이전곡 선택 버튼도 따로 크게 있었으면 훨씬 더 좋았을 텐데 하는 아쉬움이 있다.

 
컴펙트한 사이즈와 거추장스런 선이 없기 때문에 집안 데스크 위에 데코용으로도 그만이다.

o S3 Spec.
- Capacity : 2GB/4GB/8GB
- Color : Black/ White/ Red/ Green/ Blue
- Display : 1.8” TFT LCD QCIF
- Support : MP3/WMA/MPEG4/JPG/TXT
- Playback : Over 25Hrs
- O-thers : Proprietary Cradle Speaker (option)

Reference
[1] 삼성전자 옙 사이트, http://yepp.co.kr

신고